어바웃타임(ABOUT TIME, 2013)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멜로/로맨스

국가 - 영국

개봉 - 2013년 12월 05일

러닝타임 -123분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주연 - 도널 글리슨(팀 역) , 레이첼 맥아담스(메리 역)

조연 - 빌 나이(팀의 아빠 역), 린제이 던칸(팀의 엄마 역), 리디아 윌슨(킷캣 역), 톰 홀랜더(해리 역), 마고 로비(샤롯 역), 바네사 커비(조안나 역), 윌 메릭(제이 역), 톰 휴즈(지미 역), 리처드 코더리(팀의 삼촌 역), 조슈아 맥과이어(로리 역), 캐서린 스테드맨(티나 역)

단역 - 리사 에이크혼(메리의 엄마 역), 밋첼 뮬렌(메리의 아빠 역), 제니 레인스포드(폴리 역), 해리 하든 페이턴(루퍼트 역)

평점 - ★9.3점

 

어바웃타임(about time, 2013)

모태솔로, 여자 앞에서는 말과 행동이 무척이나 서툰 21살 청년, 팀(도널 글리슨). 그는 성인이 되는 날 아버지(빌 나이)로 부터 아주 놀라운 가문의 비밀을 전해듣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가문의 남자들 대대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인데요,  그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두 눈을 감고 양손에 주먹을 꽉 쥐면 원하는 시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말을 들은 팀(도널 글리슨)은 그날 바로 능력을 실행하여 새해 전야제 파티로 돌아갑니다. 전날 새해 전야제에서 파트너와 키스를 하지 못해 좌절했던 팀은 과거로 돌아가서 파트너와 키스를 나누고 돌아옵니다.

시간은 흐릅니다. 팀(도널 글리슨)은 샤롯(마고 로비)과 함께 두 달간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모태솔로인 팀은 함깨 지내는 동안 샤롯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느낍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샤롯에게 고백을 하는 팀. 하지만 샤롯은 팀의 마음을 받아주지 못하고 떠납니다. 
또다시 시간은 흐르고 팀은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직장이 있는 런던으로 떠나고, 아버지의 친구이자 극작가인 해리(톰 홀랜더)와 함께 살게 됩니다. 그곳에서 출근을 하며 동료 로리(조슈아 맥과이어)와 친하게 지내지만 여전히 사랑은 찾지 못한 채로 늘 외로워 하고 있죠. 그러던 어느 날 팀은 친구의 제안으로 깜깜한 레스토랑에 가서 저녁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메리(레이첼 맥아담스)를 만나게 되죠. 어둠 속에서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는 팀과 메리. 둘은 대화를 나누며 서로 가까워 졌고, 식당 밖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합니다. 밝은 곳에서 만난 팀과 메리. 팀은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고, 서로 연락처 교환도 하고 애프터신청까지 받습니다. 팀은 설레는 마음을 안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에 도착하자 배우들이 대사를 까먹어서 잔득 화가난 해리의 이야기를 듣게 되어요. 그는 해리를 도와주겠단 생각을 하고 과거로 돌아가는 비밀 능력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덕분에 해리는 공연을 무사히 마치게 되지만 메리의 연락처는 사라집니다. 팀과 메리가 만난 시간과 연극시간이 겹쳣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순간에 팀은 메리를 대신해 공연을 선택한 것이죠. 

다음 날,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와 나누었던 대화를 떠올리며 메리(레이첼 맥아담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출발 한 팀. 그는 메리가 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그렇게 다시 메리와 재회를 하게 되지만 이미 메리의 기억 속에 팀은 없습니다. 이미 남자친구도 있는 메리.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메리와 친해지려 갖은 노력을 한 팀은 마침내 그녀와 다시 사랑에 빠지고 결혼까지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동생이 못된 남자친구를 사귀면서 괴로워 하고 있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 팀은 비밀 능력으로 동생의 고민을 해결해 주려고 하지만 그렇게 되면 자신의 아이를 잃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능력을 사용하지 않고 동생을 설득시켜 다시 행복을 찾게 됩니다. 모든 것이 가능한 것 처럼 보이는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도 결국엔 해결 못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요, 팀의 아버지는 암에 걸립니다. 시간을 되돌려 암의 원인을 제거하고 싶었던 팀.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팀은 사라져야 하는 상황인거죠. 그렇게 아버지는 죽음을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팀은 마지막으로 시간을 되돌려 어린시절로 돌아가 아버지와의 행복한 추억을 쌓고 현재로 돌아와 능력없이도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