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에 관련하여 중요한 변경사항이 공지되었습니다. 추후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것에 있어 수익성과 광고에 대해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께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 그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 사라진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단위는 기존에 내가 작성했던 포스팅과 광고가 적절하게 섞여서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 단위입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의 발생이, 포스팅을 클릭하면 블로그 체류시간의 증가에 따라 블로그 지수가 좋아지게 되는 아주 좋은 광고 단위입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이 2022년 3월부터 멀티플렉스 광고 라는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현재 일치하는 광고 설정을 사용 중이신 분들이라면 아마 메일을 통해 안내를 먼저 받으셨을 텐데요. 크게 변화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이름을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한다.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생성할 수 있는 조건을 삭제하고, 누구나 멀티플렉스광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기존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와는 다르게 리스트에 광고만 나열한다.

 

수익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 노출이 많아지는 만큼 일시적으로는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블로그 이탈률이 올라가는 단점 또한 예상됩니다. 아직은 테스트 중이니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측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방문자들이 포스팅보다는 광고를 더 많이 클릭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보여집니다. 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광고만 배치하는 것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로 멀티플렉스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적용중이셨다면 별도의 조치 없이 그대로 두시면 자동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