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오래 보관 방법 TIP!!

복숭아는 보관할 때의 온도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복숭아의 보관 온도는 백도계통의 경우 8 - 10도 정도가 정당합니다. 이보다 더 낮은온도에서 보관을 한다면 복숭아의 육질이 질겨져서 과즙과 양이 많이 감소하게되어 그만큼 맛도 떨어지게 된답니다. 백도계통의 복숭아를 8-10도 에서 보관한다면 일주일(7일)에서 보통 보름(15일) 정도 까지는 맛있는 복숭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황도계통의 복숭아는 3-5도의 냉장고에 보관을 하여도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아요. 저장기간도 20일 에서 한 달(30일)까지도 맛있는 복숭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오래 보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좋은 품질의 복숭아를 구입 하셔야 겠지요?

질 좋은 복숭아를 구입 하셨다면 보관하실 때, 한 개씩 신문지나 키친타올로 잘 싸두시고 먹기 전에 냉장고에 잠시 보관했다가 시원하게 먹으면 맛있는 복숭아를 오래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하신다면 일반냉장고 보다는 김치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없으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김치냉장고가 일반냉장고에 비하여 저장기간이 더 길다고 하니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맛있게 먹으려면 잘 싸서 실온에 두어야지 복숭아를 더 달달하게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효능

-원기회복 : 당분과 수분은 물론 구연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더운 여름 피로회복과 식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 단맛이 강하지만 100g당 34kcal의 낮은 열량을 지니고 있고,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가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의 효과도 있답니다.

-노화방지 : 폴리페놀 성분의 카테킨이 복숭아 껍질에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C, 펙틴질 성분이 피부미백에도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니코틴해독 :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천연 알칼리 성분과 사과산, 주석산, 구연산 등의 성분이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해독해 줍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